언론보도

제목진주시 제1회 장애인 구직박람회 열기 '후끈'…맞춤형 취업 지원2023-06-16 16:51
작성자 Level 10
현장면접으로 즉시 채용도…조규일 시장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경남 진주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가 공동으로 주최한 전국 최초 구직자 중심의 '장애인 구직박람회'가 15일 시청 시민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upi202306150027.680x.9.jpg
▲ 희망이룸 오케스트라의 공연 모습 [박종운 기자]

올해 처음 열린 장애인 구직박람회에는 조규일 시장, 김대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장, 양해영 진주시의회 의장과 구직 장애인, 자원봉사자 등이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기존의 채용 중심의 채용행사와 달리 정보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에게 다양한 직업적 욕구를 전문적인 상담 등을 통해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용과 복지로 연결될 수 있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개최됐다.
 
고용․복지 통합컨설팅관에서는 구직과 복지 관련 상담이, 채용관에서는 구인업체의 현장면접이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모의면접장과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및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시관도 마련됐다.

이날 박람회장에는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 장애인들로 구성된 희망이룸 오케스트라의 공연도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11개 구인업체가 참여해 현장 면접을 통해 11명을 즉시 채용했고, 향후 현장 면접 등을 통해 추가로 44명을 채용하기로 하는 등 박람회 개최가 채용으로 바로 이어지는 성과를 거뒀다.
 
조규일 시장은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한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취업의 기회가 제공되고, 일을 통해 자긍심과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U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croll to Top